[기사입력일 : 2015-01-22 10:51]

평택시, 구제역 ? AI 절대 없다

휴일 없이 방역활동 총력전


 

평택시는 전국적인 구제역 ? AI 발생 및 인접지역 용인, 안성 구제역 발생에 따라 지난 1월 9일 오전 경기도지사 주재 긴급 방역회의 후 즉시 읍면동장 긴급 방역회의를 실시해 24시간 운영 중인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본부를 비롯해 휴일 없이 읍면동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전 우제류 및 가금류 축산농가에 대한 예찰 강화 및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거점소독 통제초소, 상황실, 읍면동별 추진사항 등 방역현장 구석구석 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 등 일일 추진사항을 점검해 강도 높은 예찰과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평택경찰서, 평택소방서, 해군2함대, 공군작전사령부 등 유관기관의 신속한 협조 하에 15일까지 매일 제독차량까지 동원해 38국도 및 1번국도 등 구제역 발생 접경지역 도로를 중점적으로 소독해 구제역 재발 방지에 힘을 더하고 있다.

 

최근 안성지역 확산 및 소독필증 휴대의무제가 확대 시행함에 따른 팽성, 안중 거점소독시설에 이어 지난 11일부터 용이동에 거점소독시설을 추가 설치해 24시간 출입하는 축산차량에 대해 소독 후 운행토록 하고 있다.

 

이번 구제역?AI 재발방지를 위한 선제적 특별방역대책으로 우제류 및 가금류 사육농가에 대해 농가별 예찰담당직원을 배치해 휴일에도 읍면동 비상근무를 실시해 예찰과 점검을 강화하고, 특별방제단이 철새도래지 인근농장 및 축산농장을 순환 방문해 소독 및 예찰강화를 실시하는 등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인접지역 구제역이 발생됨에 따라 금년 겨울 구제역 재발생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이므로 축산농가는 철저한 백신접종과 농장 내외의 소독, 외부인 및 차량 출입통제, 모임 자제, 이동승인 신고 등 방역준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하고 의심 축 발견 시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길모
[기사입력일 : 2015-01-22 10:51]







문화
포토동영상
 
 
 
 
상호 : 평택조은뉴스 / 발행인, 편집인 : 강길모 / 등록일 : 2012년 7월17일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 등록번호 : 경기아50243 / TEL : 031-668-9600 copyright(c) 2011 평택조은뉴스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