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2-13 18:43]

평택 - 일본 마쯔야마시 우호교류 10주년 기념 만남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한 평택시의회 이희태?서현옥 의원, 평택 -마쯔야마 교류협회 회원, 평택시생활체육협회장 및 마라톤연합회장 그리고 마라톤 참가선수단, 평택시복지협의회임원들은 지난 2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평택시 우호교류도시인 일본 마쯔야마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평택시와 일본 마쯔야마시의 우호 증진을 확인하고 교류 체결 10주년 기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뤄졌다.

 

공재광 시장은 이번 방문행사에서 45만 평택 시민을 대표해 축하 인사말을 전하고, 특히 10년 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민간교류 등 각 분야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감을 다시 확인했다.

 

마쯔야마시 젠니쿠 호텔 연회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양 도시 주요인사 와 교류협회 회원 그리고 제53회 에히매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시 마라톤 선수단과 마쯔야마 마라톤협회 임원과 선수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그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성황리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노시 가즈히토 마쯔야마 시장도 환영사를 통해 오랜 시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넓혀 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양 도시 간에 많은 분야에서 인정이 넘치고 사랑이 오고가는 교류가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마쯔야마 시장은 가을에 개최되는 평택항마라톤대회에 방문할 때 대회에 같이 출전하자고 제안, 공시장은 “10km를 같이 뜁시다”라고 흔쾌히 받아들이며 악수를 교환했다.

 

한편 사회복지분야 및 자원봉사 실무자들은 마쯔야마 사회복지협의회와 별도의 만남을 통해 복지프로그램 운영 등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상호 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교류 방안도 논의했으며, 참석한 양측 관계자는 민간교류 등 폭넓은 교류를 활성화 하는데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방문단은 행사 일정이 끝난 뒤 일본의 도시 경관 시찰과 전통가업을 이어가는 기업체를 견학했다.

 

이번 방문은 양 도시의 시의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고, 만남을 계기로 앞으로도 교류 관계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는 가운데, 평택시방문단은 우호 교류 1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리에 마치고 귀국했다.




강길모 기자
[기사입력일 : 2015-02-13 18:43]







문화
포토동영상
 
 
 
 
상호 : 평택조은뉴스 / 발행인, 편집인 : 강길모 / 등록일 : 2012년 7월17일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 등록번호 : 경기아50243 / TEL : 031-668-9600 copyright(c) 2011 평택조은뉴스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