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4-08 17:50]

덕동산 근린공원서 어린이 생태수업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소장 김만제)는 자연 속에서 동?식물을 탐구하며, 생명사랑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어린이생태수업’을 덕동산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어린이생태수업은 1년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어릴 때부터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어우러져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체험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올해도 16군데의 어린이집, 유치원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및 다양한 수요층에 생태수업을 한다.

 

점점 각박해져 가는 사회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성인들에게 자연은 힐링의 대상이요, 위안처가 되어 가고 있다. 또한, 생태적 감수성을 깨우고 표현력과 상상력을 북돋워 주는 학습의 장이기도 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초등학교에서도 생태수업을 받고자 희망하는 곳이 점점 급증하고 있다.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는 지역의 생태자료를 구축하고, 생태적 가치를 일깨워 주는 것 뿐 아니라 생태안내자 양성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김만제 소장은 “생태에 관심 있는 분들을 양성해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우리 연구소의 역할”이라 말한다. 이에 해마다 연구소는 생태안내자 양성교육을 실시했고, 이수자들은 생태활동가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연구소는 이런 활동이 확산되어 지역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자체의 관심을 당부했다. 또한, 평택시내 중심지에 위치한 덕동산근린공원은 다양한 식생이 서식 하고 있어 생태적 가치가 뛰어나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학습장으로 보전해주길 희망한다고 한다.




강길모
[기사입력일 : 2015-04-08 17:50]







문화
포토동영상
 
 
 
 
상호 : 평택조은뉴스 / 발행인, 편집인 : 강길모 / 등록일 : 2012년 7월17일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 등록번호 : 경기아50243 / TEL : 031-668-9600 copyright(c) 2011 평택조은뉴스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