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일 : 2015-06-22 10:25]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평택시 민생현장 방문

국회차원의 메르스 피해 대책 마련 노력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가 최고의원 등 당 관계자 및 시의원들과 함께 21일 평택시청을 방문 했다.

 

메르스 비상대책단 상황실을 찾은 문 대표는 메르스 종식을 위해 24시간 근무 하는 직원들을 격려한 후 평택시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책에 대한 현황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표는 “메르스 사태가 진정되고 있다고 하지만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긴장을 끈을 늦추면 안되겠다”면서 “확산방지 대책 지속추진과 한편으로는 일상으로 돌아가는 지역안정화대책이 강도 높게 추진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평택지역의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우리당에서는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6월 국회에서 여러 가지 대책과 추경, 특별법 제정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평택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지역감염도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보건당국을 믿고 이젠 일상으로 돌아가 예전 평택의 모습을 되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추미애 메르스특별대책위원장은 “메르스 극복을 위해 시장님이하 전직원들이 고생이 많다”며, “아직도 시민들은 불안해 하고 있다. 신뢰회복을 위해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덧붙여 추 위원장은 평택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민ㆍ관대책협의회에 해군2함대사령관을 포함 시켜 운영하는 것과 학교 등에 배부된 손소독제 등 감염예방 물품들이 제대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재광 평택시장은 “하루 빨리 메르스 사태가 끝나 시민들이 안전하게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특히, 문 대표께서 메르스 특별법을 제정해 피해 지역을 광범위하게 지원토록 하겠다는 말씀에 감사드린다. 이 법이 상처받은 평택시민에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강 길모
[기사입력일 : 2015-06-22 10:25]







문화
포토동영상
 
 
 
 
상호 : 평택조은뉴스 / 발행인, 편집인 : 강길모 / 등록일 : 2012년 7월17일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이충동 448-10 / 등록번호 : 경기아50243 / TEL : 031-668-9600 copyright(c) 2011 평택조은뉴스All Rights Reserved.